공지사항

  • 전체 공지사항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와의 MOU 체결

    2019.11.14 글쓴이 : 관리자 조회수 : 259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와의 MOU 체결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와의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1. 장소: 새천년관 417호 정보대학원 원장실

    2. 일시 : 2019.11.11.(월) 오후 4

    3. 참석

       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이준기 원장

       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IoT서비스융합트랙 담당교수 이정훈 (서울시스마트도시위원회 위원장)

       다. 한국 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문성계 부회장

       라. 한국 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박원근 부장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원장 이준기)11일 한국 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회장 박진효)4차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사물인터넷(IoT)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산·학 혁신생태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IoT기반 융복합 서비스 산업의 생태계 조성 및 발전을 위해 산·학 협력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산업연계 지능형 IoT 관련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관련 프로그램 운영 협력

    국내·외 현장실습(인턴십) 마케팅 및 IoT 분야 취·창업 연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사업(연구, 교육, 포럼, 대학원생 서포터즈 운영 등)발굴 및 협력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IoT관련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동시에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새로운 인재을 양성하는 좋은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준기 정보대학원 원장은 정보대학원에서는 선도적으로 2018년 부터 IoT서비스 융합트랙 석·박사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적 지식 및 산업현장의 교육콘텐츠 협력 및 연구 교류의 시너지를 통해 선순환적 산?학 혁신생태계가 조성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하였다.

     

    문성계 협회 부회장은 “IoT를 활용하여 스마트시티, 스마트펙토리, 핀테크, 스마트헬스 등 전 산업 분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능형 IoT관련 협회의 다양한 교육콘텐츠 교류 및 협회 회원 기업간의 협력을 통해 IoT서비스융합 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